본문 바로가기
혜택 정보

비트코인 수수료 전송 비용 저렴한 코인 & 수수료 없는 코인

by they. 2021. 8. 23.

비트코인 수수료

코인 전송 비용

코인 전송료 & 전송 속도

코인 매매를 하다 보면 다른 거래소로 코인을 전송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 바이낸스, 바이빗 등 해외거래소를 이용할 때 거래소 간 코인 전송은 필수입니다. 이때 부과되는 코인 수수료는 코인마다 다르고 거래소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코인 전송을 하는데 있어서 수수료가 저렴한 것도 중요하지만 전송 속도가 빠른 것도 매우 중요한 사항입니다.

비트코인 송금 수수료 & 전송 속도

업비트 비트코인 전송 수수료

암호화폐 시장을 이끄는 가장 메이져코인인 btc(비트코인)이 전송 수수료도 터무니없이 비싸면서 전송 속도 또한 엄청 느리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업비트 거래소 기준으로 비트코인 송금은 전송 금액과 상관없이 1회 전송 당 전송 수수료 0.0009btc가 부과됩니다. 현재 비트코인 시세가 57,200,000원 정도 하니까 1회 전송 시 전송 수수료는 50,000원 이상 부과가 되는 것입니다. 코인 거래가 처음이신 분들은 비트코인이 제일 좋은 코인인지 알고 아무 생각 없이 당연히 비트코인으로 전송했다가 아까운 수수료만 날리고 전송 시간도 1시간 이상 오래 걸려서 난감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수료 싸고 전송 속도 빠른 코인

업비트 리플 전송 비용

보통 저렴하고 빠른 전송으로 잘 알려진 코인으로는 xrp(리플)이 있습니다. 리플 전송 수수료는 1회당 1리플이 부과됩니다. 현재 리플 시세가 1,400원 정도 하기 때문에 전송 수수료는 1,400원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비트코인 전송 비용에 비하면 정말 저렴한 금액입니다. 리플 전송 속도는 1분 미만으로 정말 빠르고 좋습니다. 하지만 리플은 떡락으로 워낙 유명하기도 한 코인이라서 이미지가 안 좋은 것도 사실입니다. 괜히 전송하는 사이에 시세가 떨어질까봐 공포증이 생겨서 저도 개인적으로 리플 매매는 선호하지 않는 편입니다. 그래도 국내거래소에서 해외거래소로 전송할 때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코인은 리플입니다.

수수료 무료 전송 속도 빠른 코인

그렇다면 리플만큼 저렴하면서 전송 속도가 빠른 코인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trx(트론)과 eos(이오스)는 심지어 수수료가 무료이면서 전송 속도 또한 빠르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코인원 / 업비트 트론 수수료

트론은 코인원에서는 수수료가 0원이고, 업비트에서는 1trx가 발생합니다. 트론의 시세를 생각하면 거의 무료나 다름없는 정말 저렴한 수수료입니다.

트론 전송 속도

트론은 수수료도 무료인데 전송 속도 또한 엄청 빠릅니다. 코인원에서 21:56에 보냈는데 업비트에 21:57에 도착했습니다. 약 1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코인을 전송할 때 트론을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이오스는 코인원과 업비트 모두 무료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오스도 트론과 비슷하게 전송 속도는 1분정도 소요됩니다.

코인 수수료 & 전송 속도 비교 정리

비싸고 느린 코인 - 비트코인

싸고 느린 코인 - 비트코인골드 (2일 걸림)

싸고 빠른 코인 - 리플

공짜 빠른 코인 - 트론, 이오스

 

수수료 없는 코인 트론 이오스 미리 기억해 두세요!

댓글